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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기

역직구, K직구를 통한 경제성장

by otc 2022. 8. 22.

직구(해외사이트 직접 구매)나 구매대행 사이트를 통해 해외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생활수준이 올라가고, 소비자들이 현명해졌으며, 간편하게 클릭 몇번으로 해외 제품을 집에서 받아 볼 수가 있고, 질 좋은 제품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와는 반대로 BTS, 오징어게임 등 한류의 높아진 인기로 K제품에 관심을 갖는 외국인도 많아졌습니다. 라면, 전기밥솥, 손톱깎기, 화장품, 호미 등 한국에 방문하면 꼭 사가는 제품도 있고 다양한 국내 상품들의 인기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직구하듯 해외 소비자가 국내 사이트를 통해 직구를 하게 되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국내 사이트를 통해 직구하기란 굉장히 어렵습니다. 국내 결제시스템이 폐쇄적이기 때문에 외국인이 신원을 인증하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결제를 하기 위해선 신원 인증을 해야 하는데, 국내 통신사를 통해 개통한 핸드폰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또한 결제카드를 선택할 때, 외국에서 사용하는 카드는 선택사항에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국내 거주자가 아니면 직구하기가 매우 어려운 환경입니다.

우리나라의 금융시스템도 국내에 국한되는 것이 아닌 세계화에 발맞춰 탈중앙화 신원증명(DID)과 같은 시스템을 적용해 신원 인증하는데 좀 더 가벼워질 필요가 있습니다.

높아진 한류의 인기는 우리나라의 기업들에게 또 다른 기회가 됩니다. 국내 내수시장뿐 아니라 세계를 시장으로 삼아 파이를 키우고 경제 성장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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