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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되는 이야기

제휴마케팅 종류, 하는 방법

by otc 2023. 1. 1.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재택근무가 활성화되었습니다. 직장인도 집 안에서 노트북 하나로 돈을 벌 수 있는 부업으로 유튜브, 블로그, 앱테크, 제휴마케팅 등을 활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 앱테크는 많이들 들어보셨겠지만 그에 비해 제휴마케팅이란 단어는 생소할 수 있습니다. 제휴마케팅이 무엇인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제휴마케팅이란?

제휴마케팅이란 기업이 자신들의 물품,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서 하는 디지털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간단히 말해 기업에서 광고를 하는데 우리가 블로그나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통해 대신 홍보해주고 판매 결과에 따라 수수료를 받는 형태입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힘을 들이지 않고 자동으로 홍보하는 효과가 있고, 제휴 마케터(우리)의 입장에서는 초기투자금없이 자신이 원할때 언제든지 블로그나 소셜미디어에 홍보해주고 수수료를 받을 수 있어 요즘같은 디지털시대에 서로에게 좋은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제휴마케팅의 종류

 

유튜브의 영상광고, 네이버블로그의 애드포스트, 티스토리의 애드센스도 제휴마케팅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유명한것은 쿠팡파트너스, 애드픽, 디비디비딥, 텐핑, 링크프라이스, 리더스CPA 등이 있습니다. 한번씩 살펴보시고 자신이 잘 홍보할 수 있을것 같은 제품, 서비스를 정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커미션(수수료) 보상 방법 

CPC(Cost Per Click) : 웹사이트, 블로그 등에 많이 보이는 배너광고로, 배너광고 클릭당 보상이 지급됩니다.

CPS(Cost Per Sale) : 광고를 클릭해 들어가서 판매로 전환되면 판매가격의 일정 %를 보상으로 지급되며 대표적인 예로 쿠팡파트너스가 있습니다.

CPV(Cost Per View) : 동영상 광고로 일정 시간 이상 시청이 이루어지면 보상이 지급됩니다. 유튜브 영상광고가 대표적입니다.

 

이 외에도 CPM(Cost Per Mille), CPT(Cost Per Time), CPA(Cost Per Action), CPI(Cost Per Install) 등 많은 보상방법이 존재합니다.

 

제휴마케팅 성공하는 방법

제휴마케팅의 중요한 핵심으로 저는 이 두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첫번째로 트래픽과 두번째는 전환율입니다. 인플루언서처럼 트래픽(방문자수)이 많이 발생하는 블로그나, SNS를 가지고 있다면 처음 시작하는 사람보다는 많은 방문자수로 인해 광고에 관심을 가질 확률이 높을것 입니다.

 

하지만 트래픽이 많지 않더라도 괜찮습니다. 광고를 클릭하게끔 호기심을 가지게 만드는 좋은 글을 작성할 능력을 갖추면 됩니다. 광고와 전혀 관련없는 글에 아무 광고나 넣는것 보다는 관련 글을 적고 광고를 넣어주면 전환율이 훨씬 높을것 입니다. 예를들어 맛집 포스팅을 하면서 삼성전자 핸드폰 광고를 넣는것 보다 핸드폰 리뷰 포스팅에 핸드폰 광고를 넣으면 클릭할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마무리

제휴마케팅을 시작한다고 처음부터 큰 돈을 벌수있는 것은 아닐것입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는 것 만으로도 상위 1%라고 합니다. 1개의 포스팅에 1,000명이 보는 것과 1,000개의 포스팅을 1명씩 보는것은 결과적으로 같다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수익이 나질 않는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꾸준히 오랜기간 하다보면 분명 좋은날이 올것입니다. 우리 모두 화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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