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이야기

우체국 예금 - 초록별사랑정기예금 추천

by otc 2023. 10. 7.

 
고금리가 지속되면서 금리 높은 적금, 예금을 찾아보시는 분들 많이 계십니다. 보통 2 금융권을 이용하시는 경우도 많지만 예금자보호 측면에서 불안감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 알아볼 예금은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예금 중 금리가 가장 높은 초록별사랑정기예금입니다. 우체국 예금은 국가에서 전액 보장해 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예금한도, 금리, 기간 등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록별사랑정기예금

 

초록별사랑정기예금은 종이통장 미 발행, 친환경 활동 및 기부 참여 시 우대혜택이 제공되며 환경보호 이벤트를 추진하는 ESG와 연계된 우체국 정기예금입니다. 
 
1인 1계좌만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 가입금액은 최소 100만 원에서 최대 5,000만 원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금리는 어떻게 될까요?
 

초록별사랑정기예금 금리

현재기준 우대금리를 전부 적용받았을 시 4.25%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금리 2.95% + 우대이율 0.6% + 인터넷, 모바일가입 0.7%) 우대금리라고 해서 적용받기 까다로운 경우가 있는데 우체국 초록별사랑정기예금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우대이율 받는 방법 

가장 먼저 친환경 실천 가입확인서 제출(0.3%)입니다. 글로 보면 복잡할 것 같지만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로그인, 회원가입 후 가입확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캡쳐해서 비대면으로 제출해 주면 됩니다.
 
> 탄소중립실천포인트 바로가기

 
탄소중립포인트 녹색생활실천은 일상생활에서 친환경 활동을 이용할 시 포인트를 제공해 주는 제도입니다. 스타벅스, 이마트, GS25 등 우리가 알고 있는 여러 기업에서 참여하고 있으니 이김에 가입해 놓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우체국 공익재단 협약기관 기부 동참(0.2%)입니다. 한국백형별소아암 협회에 1천 원 이상 기부 신청한 경우로 가입 시 1천 원만 입금하면 완료됩니다.
 
세 번째는 종이통장 미 발행(0.1%)입니다. 요즘에는 모바일 스마트뱅킹을 이용하기 때문에 실제 통장을 이용하시는 분은 많이 없습니다. 창구에서 신규 가입 시 통장 미 발행을 선택하거나 모바일 스마트뱅킹으로 가입하면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환경지킴 서약 동참(0.1%) 입니다. 신규 가입 시 체크만 해주면 완료됩니다.
 

우체국 예금자보호

우체국은 국영기관으로 시중은행이나 제2금융권에서 최고 5,000만원까지 보호해 주는 반면 우체국 예금은 '우체국예금보험에 관한 법률' 제4조에 의거해 예금의 원금과 이자 전액을 국가에서 지급 보장합니다.
 
이 때문에 상대적으로 예적금의 금리가 낮지만 초록별사랑정기예금과 같이 금리가 높은 상품들도 출시가 되고 있으니 관심갖고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